경차 구입시 받는 혜택 알고 계신가요? ![]()
위 메뉴바에 '지금은 경차시대!'에도 소개했지만 다시 한번 복습!
일단 구입시 혜택이 많습니다.
취득세면제, 등록세 면제, 도시철도 채권면제, 특별소비세 면제, 교육세면제!
그리고 운행시에도 혜택이 있죠.
고속도로 통행료 절반! 혼잡통행료(남산 1,3호터널 등) 반값!
공영주차료 반값! 지하철 환승 주차요금 80% 할인!
승용차 10부제에는 경차가 제외!
경차유류환급금 연간 10만원씩!
책임보험료 10% 할인!
자동차 세금혜택!
다른 자동차에는 전혀 적용되지 않는 혜택, 경차만 이렇게나 많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경차 보유율은 8%.
두자리 숫자조차 되지 못합니다. ![]()
물론 혜택이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좋긴 하지만
혜택이 가지수로 치면 많긴 하나 따지고 보면 파격적이지 않는데요.
프랑스는 아예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기준으로 자동차 세금을 매기는 제도로 인해 상대적으로
작은차 수요가 급증했고 일본 역시 심각한 주차난으로 인해 자동차를 살 때 자기 차를 보관할 곳이
어디에 있다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경차는 이 증명서가 없어도 됩니다. 그밖에 여러 세제
혜택 역시 있고요.
경차 보급이 획기적으로 늘어나려면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져야한다는 의견이 있는데 반해
지금 혜택으로도 충분하다는 상충된 의견 또한 있습니다.
경차 무시 풍조나 자동차에 대한 허례허식 문화가 바뀌지 않는 한
혜택이 파격적이라고 해서 경차 보급은 늘어나지 않는다는 거죠.
경차에 주는 혜택, 지금 이대로도 많은가요? 아님 더 파격적인 혜택이 있어야 할까요?
자, 여러분의 의견은 어떤가요?
'Talk about 경차 > 경차 Po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경차 보유율이 높은 지역은 어디일까요? (0) | 2012.10.04 |
|---|---|
| 경차 주차구역,규제가 필요하다? (0) | 2012.10.04 |
| 경차가격 어떻게 생각하세요? (0) | 2012.10.04 |